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내일로 나이제한 대폭 늘어났어요 / 티켓 사러가자


내일로 나이제한 대폭 늘어났어요 / 티켓 사러가자


날이 슬슬 풀리고 따뜻해지기 시작하니까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어집니다. 

그러다보니 예전에 갔던 내일로 여행이 생각이 났어요.

그러나 내일로는 나이제한이 있어요. 제가 나이제한에 걸려서 간당간단하게 갔다왔던 기억이 있어서 압니다.

내일로는 학생분들을 위한 상품이라서 학생들이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나온 열차 상품이에요.

제가 처음 내일로를 이용했을때 학생은 아니었지만 나이가 만으로 25살이 안되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내일로 나이제한이 있으니까 내일로 여행은 어릴때 학생일때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늦기전에 떠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일로 나이제한 예전엔 만 25세 이하 까지 티켓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그러니까 만 25세 이하니까 만 25세를 포함하는 한국나이로 27살까지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지금은 내일로 나이제한이 만 27세 이하 까지 티켓 구매가 가능해 졌습니다.

그러니까 만 27세 이하니까 만 27세를 포함하는 한국나이로 29살까지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한국나이로 29살에 생일이 지났으면 포함이 안됩니다.



내일로 여행을 하다보면 저렴하게 여행하는 것은 좋은데 불편한 것들이 몇가지가 있어요.

그것을 기차입니다. 기차가 너무 느리다거나 휴식을 취히기 불편하다거나 잠을 자기 너무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상품이 늘어났습니다. 프리미엄 내일로 라는 상품이 있는데 프리미엄 내일로 는 KTX를 편도 2회 탑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엄청난 것입니다. 여행코스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쳐요.



저같은 경우 내일로 여행을 처음으로 갔을때 서울 > 속초 > 부산 이런식으로 갔었는데요.

부산에서 서울까지는 고속버스를 타고 왔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내일로 티켓으로 가능한 열차가 10시간이 넘게 걸렸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렇게 타고 오느니 피곤하고 힘드니까 고속버스를 타게 되었습니다.

여행을 즐기고 나면 피로한데 피로한상태로 무궁화호나 누리로호같은 

아주 느린 열차를 타고 장시간 이동하는 것은 매우 힘든일 입니다.

KTX 2회 탑승으로 조금은 빠른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일로 티켓 사용가능한 열차는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통큰열차 자유석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제가 이용했을때보다는 많은 열차가 생겼네요.

새마을호가 조금 빠르긴 하지만 자유석이기 때문에 다른분들이 탑승을 하시면 비켜드려야하는 불편함이 조금 있습니다.

잠들었는데 일어나라고 깨우면 조금 민망하기도 하고 힘드릭도 합니다.



내일로 여행을 하시는분들은 대부분 처음 경험하시는분들이 많기때문에 여러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내일로 여행시 알아둬야하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일로 여행은 설,추석 명절기간에는 서비스가 중지되기때문에 이 기간에는 여행계획을 잡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내일로 여행기간동안 설, 추석이 끼어버리면 최소 3일 이상의 일정이 날아가기 때문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 이기간에는 민족대이동이라고 불릴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때문에 여행에는 안좋은 기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종이 승차권을 분실하게되면 재발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종이 승차권을 분실하지 않도록 잘 챙겨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장하실때에는 신분증과 티켓확인이 되어야지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중간에 분실하셨다면 재발급이 안되니 꼭꼭 잃어버리지 않도록 챙겨주셔야합니다.



예전엔 해도 내일로 나이제한 만 25세였는데 대폭 늘어나서 현재에는 내일로 나이제한이 만 27세가 되었다고 합니다.

만 27세가 지나면 내일로 여행은 하고싶어도 못하기때문에 가능한 나이일때 내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만으로 27세가 넘어서 이제는 내일로는 이용을 할 수 가 없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