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모공각화증코코넛오일 악성인데 없앨 수 있다고??


모공각화증코코넛오일 악성인데 없앨 수 있다고??


모공각화증은 흔히 피부가 닭살처럼 변한 것을 말해요. 피부는 일정한 주기로 탈락과 재생을 반복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각질이 탈락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경우 각질이 모공입구를 막아버리게 됩니다. 그러면서 모공입구가 볼록하게 솟아오르면 돌기를 형성하는 상태가 되는데 이것을 모공각화증이라고 합니다. 모공각화증은 팔, 다리 등 바깥쪽 부분에 주로 발생합니다. 온도와 계절에 상관없이 발생하며 허벅지에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공각화증은 모낭내에 가득찬 각질이 응고되어 쌓인 모공이 돌기가 되어 솟아오르는 것으로 노폐물배출이 재대로 되지 못하여 생긱는 것입니다. 모낭 주변에 염증이 생기고 착색되는 것이 주된 증상입니다. 모공 각화증 치료를 시작하면 염증을 완화시키고 피부재생을 도와 새로운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어려차례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공각화증 증상이나 상태에 따라서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만 2~3달 정도로 장기간에 걸처 치료가 피료합니다.



모공각화증은 피부가 건조하면 발생하기 쉬우므로 보습력이 탁월한 코코넛 오일이나 시어버터 등 천연 성분이 함유된 보습크림을 덧바르는 것으로도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모공각화증 코코넛오일에는 풍부한 '라우르산' 성분이 각질 형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또 코코넛오일에는 항균성분과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 피부 염증과 붉은기를 완화하고, 보습효과가 뛰어나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과 설탕을 섞은 스크럽을 만들어 때수건을 이용해 부드럽게 문질러 주시면 각질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강하게 미는 것이 아니라 부드럽게 살살 최소한의 자극으로 밀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극이 많이 가해지면 피부에 작은 상처가 나게 되는데 이러면 피부재생을 위해서 각질이 더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니 절대로 살살 문질러 주시기 바랍니다. 각질제거 스크럽이 끝나면 물로 스크럽한 부위를 행궈야하는데 이때 물대신 사과식초를 이용하면 효과가 증가 한다고 합니다.



모공각화증코코넛오일 살짝덜어 손에 잘 도포한 후에 모공각화증 부위에 1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면 모공각화증코코넛오일 이 피부속으로 깊게 침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효과가 좋다고 너무 많은 코코넛오일을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 모공각화증코코넛오일 은 보습호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추가로 덧바르지 않아도 됩니다.

또 코코넛 오일을 복용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큰술 정도 복용하시면 되니 간단합니다. 물론 기름을 삼키는거라 맛있지는 않습니다. 역하진 않지만 뭔가 이상합니다. 코코넛오일도 말그대로 기름입니다. 식용유같은 맛이랄까? 그래도 향이 좋아서 먹을 만은 합니다. 그리고 치료기간동안 유제품이나 밀가루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각화증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 모공각화증이 대단히 악질입니다. 모공각화증도 어찌보면 여드름 같은 겁니다. 좁쌀여드름, 화이트해드, 인그로운 등 각질 탈락이 재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일어나는 일들입니다. 저의 경우 다른곳은 다 괜찮아 졌는데 턱과 허벅지 안쪽에 큰게 두개가 있습니다. 턱에 있는 여드름을 제거하기 위해서 피부과를 방문했더니 모공각화증이라고 해서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로션과 레이저 두개의 방법이 있다고 해서 레이저로 제거했습니다. 제거를 해도 계속 남아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스트레스를 받고 했는데 오늘 턱 밑에 있던 모공각화증이 있던 모낭이 터졌습니다. 여드름처럼 진물이 나오더군요 허벅지 안쪽에 있는 녀석도 치료를 받아야하는데 중요부위 가까운곳에 있어서 엄두가 안나더군요. 강하게 짜보았는데 아프기만 합니다. 이녀석도 언젠간 스스로 제거되길 바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