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잡알리오 공기업 공공기관 취업정보 한눈에 보기

잡알리오 공기업 공공기관 취업정보 한눈에 보기


공공기관들이 올린 취업공고를 모아서 한번에 볼 수 있는 잡알리오 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알리오(ALIO:All Public Information In-One)는 국민들이 공공기관의 경영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종합적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을 말하며, 2006년에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알리오의 주요기능은 주요 경영 사항을 통합․ 표준화하여 공시, 통합 보고서 방식의 항목별 ․ 기관별 검색 및 상세 통계 조회, 채용정보, 입찰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공시자료 수정 ․ 변경 이력 확인 가능, 자료 작성자 공개 및 주기적 사후관리를 하는 것 입니다.


최근 공공기관의 경영투명성 및 국민 감시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 주요 경영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경영공시제도에 따른 것 입니다.

이러한 주요정보 중에는 당연히 취업정보도 포함되어있어고 또 잡 알리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요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인 잡알리오 는 공기업 취업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놓칠 면 안되는 정보입니다.



기획제정부에 관리 감독하는 잡알리오 사이트는 검색을 통해서 취업을 원하는 부분에 대해서 상세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취업분야, 근무지, 고용형태 등 다양긴 검색메뉴로 원하는 해당하는 채용정보를 찾아보세요!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검색하기 쉽게 만들어진 잡알리오 사이트는 대부분의 공기업의 채용공고를 볼 수 있으나 가끔 아주 가끔 자체 홈페이지에서만 공고를 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관심있는 공기업, 공공기관이 있는 경우 채용시기를 미리미리 체그해서 직접 확인해봐야 합니다^^


다들 좋은곳, 공기업, 공공기관, 취업 성공하길 바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