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내가 가입한 보험금 조회 이 간단한걸 왜 아직도 안했을까?

내가 가입한 보험금 조회 이 간단한걸 왜 아직도 안했을까?

많은 사람들이 미래를 대비하기위서 보험을 가입합니다.
언제일지 모르는 미래에 불행한 일을 당했을때 해결책은 아니어도 안정장치로서 보험을 가입하죠.
신상에 무슨일이 생겼을때 미래를 위해서 가입하기도 하고
주변에서 어떤일이 생겼을때 가입을 하기도합니다.
물론 아웃바운드 광고 전화나 지인 부탁으로 가입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가입한 보험들 전부다 관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매달 이렇게 빠저다나가던 보험금 계좌를 변경해서 핸드폰을 카드를 바꿔서 중단된 경우는 없나요?
중단된거 나중에 다시 넣어야지하고 잊고 있었다거나
아니면 돈이 없어서 중단했다가 그래도 잊어버린 보험이 있지는 않을까요?
정상적으로 해지는 했는데 해지환급금을 받았는지 기억이 안나시나요?

아니면 내 통장에서 계속 빠저나가는 이 보험금이 어떤 것인지 생각이 잘 안나시나요?
또 부모님이나 다른 가족분이 내 이름으로 보험료를 납부하고 계신지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해보고 싶으신가요?
내가 가입했던 보험 조회 해보고 싶으신가요?


이런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나봐요. 물론 저를 포함해서요.
이런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서비스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주민번호, 핸드폰만 있으면 내가 가입한 보험을 확인해볼수 있어요.

2014년 부터 보험현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행정 절차를 개선해서 가입한 보험회사를 몰라 보험금 청구를 하지 못하거나
보험 중복가입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본인의 보험가입내역을 확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어요.

금융감독위원회 에서 이 서비스를 확대해서 모든 보험사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는 초기 서비스 시행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지금은 많은 보험사에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할 수 있도록 되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로 보험금을 확인하고 찾아갔습니다.
그중 또 많은 사람들은 별 기대없이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하여 그동안 몰랐던 보험금을 찾아갔습니다.

은행만헤도 거래가 없는 장기미거래 통장에서 돈을 찾아가는데 보험이라고 안 그렇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주민번호 핸드폰번호만 있으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조회 하시면 간단하게 알아볼수있습니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크레딧포유에서 운영하는 내보험다보여 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핸드폰 앱 토스를 이용해서도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는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에 회원가입한 후 하면 간단하게 내가 가입한 보험 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