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보금자리론 12월 금리 동결 최저 연 3% 대출자격 확인하기

보금자리론 12월 금리 동결 최저 연 3% 대출자격 확인하기

주택금융공사에서  장기 고정금리, 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12월 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보금자리론 과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보금자리론 은 만기대출에 따라 연 3.1%에서 3.35%로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전자약정 등 온라인으로 신청해 비용을 절약할수 있는 아낌 보금자리론 은 0.10% 낮은 연 3%~3.25%로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제 2 금융권에서 받은 변동금리 또는 일시상환 대출을 더 나은 보금자리론 으로 갈아탈 결우 같은 금리가 적용되며, 사회적 배려층과 신혼 부부는 추가로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말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배려층 및 신혼부부의 추가 금리 우대를 중복 적용하면 최대 0.8%, 안심주머니 앱 쿠폰을 이용할겨우 0.02%를 추가 할인 받게된다.
보금자리론은 대출금액이 큰만금 0.01%도 작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금리우대를 꼼꼼히 챙겨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 시장금리 상승이 예상돼 고정금리상품인 보금자리론으로 갈아타게되면 이자상환 부담이 많이 절감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자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법상 성년인 대한민국 국민이며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구입용도에 한해 일시적 2주택 허용하며, 기존 주택은 대출실행일로부터 3년이내에 처분 조건)이며,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인 사람 중 본인 및 배우자가 한국신용정보원에 연체등 관련정보가 남아있지 않은 사람이 해당됩니다.
보금자리론은 만기까지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시중에 대부분 변동금리로 되어있는 금융상품과 다르게 안정적입니다. 
또한 보금자리론 내 집 마련을 위한 저금리 대출로 처분시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구입할때는 주거목적으로 구입하였으나 시세차익등을 이유로 처분하게되면 원래 목적과 맞지 안게 때문에 가산금리를 적용하여 추가로 이자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또 일시적 이주택자의 경우에도 처분기한 선택에 따라 금리가 가산됩니다. 1년부터 3년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처분기한이 길어질수록 가산금리도 높아집니다.


보금자리론 은 주거목적이라 하더라도 전액 대출이 가능한 것이 아입니다. 대상 주택이 6억 이하여야 하며 최대 3억까지 대출가능합니다만 주택담보가치의 70%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상환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선택이 가능하며 기간이 길어질수록 금리는 높아집니다.
보금자리론은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이 없으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3년 이내에 갚는 경우1.2%로 잔여일수에 따라 계산하여 수수료가 붙습니다.

보금자리론 대출 진행시 소득종류에 따라서 증빙서류가 달라지는데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 추정소득 등 소득에 맞는 증빙서류를 갖추어 신청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