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2019 여의도 불꽃축제 언제일까?

2019 여의도 불꽃축제 언제일까?


이제 슬슬 밤에는 찬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살랑살랑 저녁 산택하기 딱 좋은 날씨가 되었어요. 이때쯤이면 항상 생각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부산 불꽃축제!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대형 불꽃축제를 그냥 지나칠 수 없죠!

물론 무료 이기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쓰니는 서울에 살기 때문에 부산 불꽃축체는 안간지 몇년이나 흘러버렸지만

여의도 불꽃축제는 매년 멀리서라도 보고 있어요.


"2019 여의도 불꽃축제"는 정식 명칭이 아닙니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

날짜는 2019년 10월 05일 앞으로 한달 정도 남았어요!

이제 슬슬 파티를 모집해야할 시기입니다.

파티가 모이지 않는다면 올해도 작년차럼 멀찌감치서 보다 오겠지요 ㅠㅠ

지금 공식홈페이지 들어가시면 골든티켓이벤트를 하고 있으니까 참여해보세요

저는 이런거 한번도 된적이 없지만 그래도 참여해 봅니다.

저도 멀치감치 말고 좋은자리에서 보고싶어요.

일찍가서 10시간씩 기다리기 싫거든요.

이 티켓은 유료로 구매할 수도 없는 티켓입니다.

2019 여의도 불꽃축제는 전부 무료거든요. 초청권 초대권이라는 녀석들을 추첨등을 통해서 나눠주고 있는데 이런거 있으면 좋으자리에서 보는거고 없으면 일찍가서 대기하고 있거나 멀찌감치에서 보면됩니다. 나만의 명당자리를 찾는 것도 좋아요. 요즘은 왠만한 곳은 다 명당자리가 유명해져서 예전같이 한적한 곳은 없어요.

그런곳을 찾는다면 아마도 만원경이 없으면 불꽃이 안보일지도 모릅니다. 물론엄청나게 크고 많고 밝기 때문에 멀리서도 잘보이긴 해요.

하지만 바로 밑 가까운곳에서 보는 불꽃은 정말 불꽃속으로 빠져들어가는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그러니 제가 그때를 잊지 못하고 매년 방문하는 거거든요.

2019 여의도 불꽃축제 당일 2019년 10월 05일에 비가오면 축제가 진행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있으실텐데 답을 알려드리면 합니다. 그냥 합니다. 제가 지켜보았던 근 10년동안 비가 온적이 한번 있었던것같은데 했습니다. 물론 태풍이나 소나기 급 아니고 그냥 조금내리는 정도 가랑비 정도였나? 그정도에는 그냥합니다. 내리는둥 마는둥 내려도 당연히 합니다. 취소되면 공지한다고 하는데 그날이 뭐 태풍이오는 시기도 아니고 소나기가 내리는 시기도 아니니 취소가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9 여의도 불꽃축제 당일에는 차는 집에 두고 오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일단 근처 주차장은 통제됩니다. 차가 있어야되는 주차장에서도 사람들이 불꽃을 보기때문에 통제됩니다. 그리고 주변에 많은 인파가 몰리는데 당연히 주차장도 만차가되고 차도 엄청 막힙니다. 사람이 너무 많을 경우 버스는 행사장을 돌아서 지나가고 지하철도 여의나루역에 정차하지 않고 가는 경우 많이 있습니다. 한두시간일찍 도착하셔야하는건 필수고 차량은 집에 두고오거나 행사장 아주멀리 주차를 하셔야합니다.

근데 행사끝나고 한시간정도는 사람이 많아서 걸어서 행사장을 나가는것도 너무 힘들어요. 그리고 행사장에서 나와서 다시 차까지 가는 것도 너무너무 힘드니까 대중교통 이용하는게 짱입니다.

그렇다면 자전거나 전동장치는 어떻까요? 이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통제를 하는군요. 14시 까지는 괜찮은데 14시 이후에는 안된다고 하네요. 오후 두시를 말하는 겁니다. 보통 행사가 9시 넘어서 시작했던걸로 기억하니까 오후 2시는 너무 이르긴 하네요.

그래도 이것저것 고려하면 제 생각엔 차를끌고 여의도 어딘가에 주차를 한후에 전동퀵보드를 타고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 일 것 같아요. 물론 제 생각입니다. 전 차도 없고 전동퀵보드도 없습니다. 저는 소휘 명당이라고 불리는 곳에서가서 멀찌감치 보고올것같아서요 ㅠㅠ

같이 가실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