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적대기

닥터마틴 사이즈표, 발볼넓이 보는 방법

닥터마틴 사이즈표 알려드리고 사이즈표 보는 법도 알려드릴게요.

물론 닥터마틴 홈페이지나 한국 닥터마틴 온라인 스토어 홈페이지를 보면 알 수 있어요.

근데 닥터마틴 코리아 사이트에서는 발 높이나, 발 폭은 안내하고있지 않아요.

일괄된 사이즈를 수입해서 파는것도 아닌데 참 이런거보면 답답합니다.


아마존 직구를 하다보면 사이즈에 이상한 문자들이 적혀 있어서 궁금증을 자극하죠.

저기 저 숫자와 문자들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 저기 적혀있는 [6 B(M) US]는 무슨의미인가?

이 경우는 미국 남자사이즈고 크기는 6이며 발볼은 보통이라고 적혀있는 겁니다.

간단하죠?


 


자 사이즈 표부터 보여드리지요.



첨부한 그림은 위에가 남자사이즈, 밑에가 여자사이즈 입니다. US 사이즈가 여자사이즈랑 남자사이즈가 다르니까 주의하셔야 합니다. 

근데 이건 중요하지 않아요. 일본사이즈(JAPAN)랑 영국사이즈(UK)만 볼거거든요.

일본사이즈(JAPAN)가 한국사이즈랑 동일하니까 일본사이즈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본사이즈에 10 곱한게 한국사이즈에요. 굳이 설명안해도 알아보시겠죠?

구매하려는 사이트마다 표모양이 달라서 헷길리실텐데 영국사이즈(UK)랑 일본사이즈(JAPAN)만 보세요.


 


제 기준으로 이야기하면 전 보통 245 정도의 구두와 부츠를 신기때문에

US W 8, UK 6, Europe 39, Japan 24.5의 사이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중간에 적힌 문자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해 되시나요? 간단하죠? 이번에도 위에가 남자, 밑에가 여자 사이즈입니다.

문제는 왼쪽에 저 적힌 글자가 "or"이라 더 더욱 헷갈리게 한다는 거죠.

일단 이건 발 폭 입니다. 발이 얼마나 넓은지 좁은지를 고르는 거죠. 너무 고민하지마세요.

아마존에서 보여주는 사이즈는 보통 (M) 미디움 입니다. 아무표시 없는 것은 스텐다드 사이즈로 그냥 미디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봐도 매우 햇갈리지요? 중간에 [ / ] 잘보여야합니다. 이게 국가별 사이즈 구분선 입니다.

파란색 선택되어있는것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3 F(M) UK / ] UK 니까 영국 사이즈구요. F(M)은 Female / Male입니다. 남여 공용이라는 소리지요. 그러니까 이건 [220 남여공용]이라고 표시되있는 겁니다.

다음으로 [5 B(M) US Women / ]은 US니까 미국사이즈 Women 이니까 여자 사이즈 B(M)은 Medieum이입니다.

그러니까 [220 발볼은 중간]입니다.

그다음으로 짤렸지만 그냥 추정해서 [ 4 D(M) US Man] 중간에 D(M)은 Medieum 입니다. 미국사이즈는 미디움 표기 역시 남자 사이즈랑 여자사이즈가 다릅니다.


이건 여성용 발볼사이즈표 다른버전입니다.

오른쪽의 숫자는 3A, 2A, B, C/D, E 처럼 알파벳이 뒤로갈수록 넓어집니다.

이제 이해가 되셨나요?


 


사실 별거없어요. 처음엔 이거 뭐지? 하고 고민 많이 했는데 [ F(M) UK ] 이게 영국사이즈 남여공용 표시라는거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괜히 F(M), B(M), D(M) 이게 비슷해보여서 햇갈리는겁니다.


추가로 발볼 넓은거 찾아보려고했는데 없어요. 죄다 미디움이에요. 그러니까 그냥 신경쓰지 마세요 ㅋ


끝으로 본인의 발을 정확하게 알아야합니다. 직접 발길이를 제보고 본인이 신는 신발들이 어떤지 알고있어야 정확한 사이즈의 신발을 구매할수있답니다.

저는 실제로 측정한 발사이즈는 247입니다. 양발이 조금 차이는 나지만 무시해도 되는 정도입니다.

구두는 245~250신고 운동화는 250~260정도 신습니다. 

그리고 매우 칼발이며 평발은 아닙니다.


Jade Mon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