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뇌종양 초기증상 어떻게 확인하면 될까요?


뇌종양 초기증상 어떻게 확인하면 될까요?


뇌는 우리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뇌는 우리 몸을 제어하고 통제는 기관이기 때문에 뇌종양은 다른 암들보다 더 크게 문제가 됩니다. 


모든 병이 그러하듯 뇌종양 역시 초기에 발견하면 수술이나 항암치료를 통해서 치료가 가능하고 치료 후 후유증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뇌종양 초기증상 으로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뇌종양 초기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고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첫번째로 두통이 있습니다. 두통은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뇌종양 초기증상 입니다.

뇌종양이 생긴경우 종양이 크면서 뇌혈관을 압박하면서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갑자기 극심한 두통이 발생하고 이것이 상당시간동안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 미각 상실이 있습니다.

뇌종양이 자라나면서 뇌의 혈관을 압박하여 감각기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는데 이때 맛을 잘 구분하지 못하게 됩니다. 

뇌종양이 진행되면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으로 심하지 않더라도 미각살실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뇌종양 관련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세번째로 표정 변화가 힘들어 집니다.

이것 역시도 뇌종양 초기증상 으로 뇌종양이 자라나면서 혈관을 압박하여 얼굴근육 제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얼굴절반이 마비 된다거나 표정 변화가 힘들어지고 활짝 웃는 표정 등 과한 표정변화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는 뇌종양 뿐만 아니라 뇌졸증 초기증상 일 수 있으니 꼭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판단은 의사가 하는 것이니 섯부르게 판단하지 말아주세요.

초기 증상이라 판명나면 빨리 치료하면 되는 거고 아니라고 판명나면 건강하신거니까 가벼운 발걸음으로 병원을 나서시면 됩니다.


위에 말슴드린 3가지 증상은 대표적이 뇌종양 초기증상 입니다.

위에 증상이 아니더라도 뇌종양 초기증상 일 수 있고 두통이 아니라 잦은 어지러움증을 호소하시더라도 본인의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특히 이미 암을 관리하고 계신 분들이나 관리 하셔야하는 분들은 암의 뇌 전이 가능성을 항상 가지고 있으므로 위 증상을 더욱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뇌종양 초기증상 확인으로 뇌종양이 확진되었다면 해조류, 마늘과 양파, 강황 등의 음식 많이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음식들에는 암 세포를 괴사하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고 암의 성장과 전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암 환자에게는 꼭 필요한 것들 입니다.


의사와의 상담이 부담스러우시거나 뇌종양 초기증상 관련한 자료가 필요하신분들은 아레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라비다.

사이트에서 1:1 상담 신청도 받고있으니 뇌종양 초기증상 아니시더라도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