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in삶

[LOL] 롤인벤 어떻게 활용할까요?

온라인 게임 끊어야지 하고 다짐을 하고 얼마안가 또 롤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나름 한 6개월쯤 안하다가 하니까 적응하기가 힘들더군요.

원래 잘하던 사람이 였으면 금방 적응했겠지만 전 브론즈이기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그동안 바뀐 패치같은 것들을 알아보기 위해 인벤에 들어갔습니다.

http://lol.inven.co.kr/





여기에도 한번에 나와 있는건 없어요. 패치노트가 있긴한데 그건 봐도 실제로 체감이 오는 건 많지 않아서 잘안보게 되요.

그래서 다른사람들의 공략을 보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보이니까 그걸 참고하는 거죠.



우선 제가 주로 하는 챔프의 공략을 확인하기 위하여 상단에 공략을 클립니다.

찾고자 하는 챔피언의 자음을 클릭하시면 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상위에 있는 공략 3개쯤 함께 확인해서 적당히 자기한테 맞는것으로 맞추세요.

엑셀 많이 받고 베드많이 많은것으로 좋고 나쁘을 판단하지 마세요.

어차피 롤은 손가락 싸움이고 브론즈인 저는 이런거 평가할 실력이 안되니까 그냥 상위 3개중에 고릅니다.



그리고 개시글 업데이트 일자를 확인해주세요.

실제로 이사람이 업데이트 하지 않았더라도 관리하고 신경쓰고있다는 의미니까 중요해요.

그리고 한달이상 된 글은 보지마세요. 한달동안 정말 많은 패치가 되더군요.





이것만 봐서 충분하면 좋겠지만 아직 부족한게 많아 이것만으로는 안됩니다.

왼쪽에 메뉴를 쭉 훌터보시면 포지션별 게시판이 있습니다.

저는 추로가는 라인인 탑라인을 선택하겠습니다.





여기서 일단 제목만 죽~ 읽어 봅니다. 궁굼한것이 있으면 선택해서 보시구요.

여기서 키워드를 몇개를 확인하시고 검색을 합니다. 뭐 바로 주로하는 챔피언을 검색하서 보셔도 됩니다.

그리고 꼭 검색해보셔야 하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그것은 오피(OP)!

오피(OP)는 OverPowered의 약자로 해석이 필요없지만 그냥 쌘케릭입니다.

패치로 챔피언 자체가 쌔지기도하고 아이템이 쌔지기도 하지요.

랭게임할때 닷지하던가 피하던가 조심해야하는 것을 알아야 패를 줄일 수 있고 왜 졌는지 후회할때 짜증낼때 필요합니다.




현재(2017-04-17)기준으로 아트록스가 오피가 되어있군요.

어쩐지... 전에 만났을때 고인챔나왔네 하고 좋아했는데 발렸던 이유가 이거였군요.

아! 그리고 꼬리글을 꼭 확인해보세요.

게시판이다 보니 그냥 아무말이나 써놔도 등록이 되죠. 그러니까 꼬리글을 읽어보고 이게 개소리인지 맞는 소리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거 확인하는 것도 티어가 낮고 게임 이해도가 낮은 저는 신중하죠.

무조건 수비적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얼마전에 한방형님이랑 게임하다가 느낀것이 있습니다.

초심자는 잘됬을때의 추억에 졌어 게임을 합니다. 그러면 질 확률만 올라가요.

"지금 갱을 가서 잘하면 킬 딸 수 있어, 내가 역전시킬수 있어"정도만 생각합니다.

낮은 티어 모자란 실력에서 이게 무슨 문제냐구요? 누구나 이정도는 생각하고 간다구요?

낮은 티어에서 가장큰 문제 입니다.


저 문장 전체를 뒤집을 수 있지만 몇가지만 이야기하면

"잘하면"이라고 했는데 못하면요? 손이 안따라주고 제대로 판단 못한걸 수 있는데요?

"킬 딸 수 있어" 그래요 땃다고 치죠. 그럼 살아나와야 합니다. 1따고 죽으면 보통 손해입니다.

쌤쌤이지 왜 손해냐구요? 적은 어시를 먹는 사람이 있을테니까요.

"역전" 꿈꾸지마세요. 브실에서는 우리가 잘해서 역전하는 경우보다 적이 못해서 역전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폐색이 짖어질수록 실수를 줄이려고 노력하시고 와드를 더 많이 설치하시고 맵리하는 법을 연습하세요.

어차피 질꺼 하고싶은거 다해보자 하는 경우 많은데 그러기 보다는 조금도 연습을 위한 랭크을 올리기 위한 노력을 해야해요.


즐기기 위해 게임을 하는 거라서 하고싶은데로 하는건 이해하는데 그래도 하고싶은데로 할때보다 이길때가 더 좋잖아요.

그래서 그 승리의 맛때문에 롤이 인기있는거니까 방어적으로 생각하시고 킬각이라는 생각이 들면 킬에서 끝내지 말고 살아나 올 방법까지 생각하세요. 진짜 이것만 생각해도 랭크가 오를겁니다.

저도 게임하다 보면 자꾸 까먹어서, 아니면 제 생각 예상과 다른 상황이 벌어저서 죽기 일수지만 평균적으로 보면 실력이 좋아진것 같아요. 실력은 좋아졌다고 느끼는데 킬은 적어지고 어시가 많아졌어요. 아무리 죽지않을거 생각하고 게임해도 데스는 적어지지 않네요 ㅠㅠ

그리고 어시먹었다고 우리편이 킬딸했다고 욕하지마세요. 하나라도 잘크면 어시라도 잘 줏어먹으면 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돈은 골드는 킬로버는게 아니고 미니언으로 버는 겁니다. 미니언 막타 안놓치는게 실력입니다.

중반 후반까지도 미니언 막타 챙겨먹는거 잊지마세요. 그렇다고 미니언 먹다가 한타지고 억제기 부셔지고 하지말구요. 이건 상황마다 좀 다른거니까 지금 뭐가 정답이라고 할순없지만 먹여야하는 먹을 수 있는 타이밍에 절대 놓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제밀 많이 늘어난게 요 미니언 수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