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in삶

[LOL] 오피가 되어버린 서폿 말자하

요즘 제가 서식하는 브실구간에 서폿 말자하가 자주 보이더라구요

게다가 킬, 어시 둘다 어마무시하게 먹고 중반으로 넘어가면 말자하가 서폿 주제에 한타를 지배하고 하는 상황이 자주 벌어지더군요.



답답하고 화도나고해서 롤인벤 가서 검색을 좀 해봤습니다.



말자하 공략 중 엄청난 녀석이 있었습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564



제목만 보면 안좋으니까 하지말란 것같은데 내용보면 엄청납니다.

초반 동영상 첨부해둔 것만 봐도 1랩부터 킬 먹고 적 블루 챙기고 엄청나더라구요.




물론 게임하다가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은 알지만 두려워 지더군요.

이제 벤을 해야하나? 생각하는데 밴이 잘안되고 서폿이니까 "내가하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훗


그래서 위 공략을 토대로 서폿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주라인은 "탑"입니다. 서폿걸리면 하겠다는 거죠.




기본룬부터가 관통에 주문력입니다.

초반부터 강력하게 푸쉬를 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스터리도 천둥입니다.

공허충한테도 천둥이 발동하는 모양입니다. 안 그럼 천둥군주를 찍을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말자하는 평타가 굉장히 느리거든요. 평타로 치면 천둥이 안터질겁니다.

마스터리가 산적이 아니네요. 전 서폿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여 돈이 매우 중요하니 산적으로 가겠습니다.



소환사주문은 탈진이네요. 역시 서폿이니까 탈진을 들어야 적 딜러의 딜량을 줄일 수 있고 추노에도 좋으니 공허충이 따라가서 마구마구 대려 죽여줄겁니다.




스킬빌드는 역시 W선마 입니다. 말자하는 주로 W로 딜을 넣고 E로 포커싱합니다.

E나 Q를 걸어주면 공어충이 따라갑니다. 가까운(600) 적의 경우 두배로 빠른속력으로 따라갑니다.


그리고 Q모션은 매우커서 상대가 알아체니까 부쉬에서 나 한타 중 대놓고 사용할때 씁시다. 

서포터라서 마나소모도 엄청나니까요.

그리고 말자하는 평타모션도 너무나 느리고 큽니다. 이런 것만 보면 라이너로서 부족한게 많은 챔피언이군요.


1. 점멸로 이니시 할때 ( q모션이 커서 상대가 반응하니 나중에 사용)

W W +점멸 + E + R 

W W +점멸 + R


2. 부쉬에서 공격할때 (침묵 맞추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Q + W W + E + R 


3. 라인전 단계에서

W W + E + 평타 + W


진짜 딜이 장난 아닙니다. 랩1부터 딜교환 압도합니다. 원딜 서폿 다 접근을 못해요.

그리고 부쉬활용이 진짜 중요합니다. 적이 부쉬로 다가올때쯤 한마리뽑아놓고 딜교시작하고 한마리 더 뽑으면 바로 킬 나옵니다. 다만 원딜 킬을 자주 뺏어먹네요.

뭐 너그럽게 넘어가는 원딜이면 상관없는데 킬먹는다고 욕하는 원딜은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킬 딸로 먹은거면 제가 나쁜게 맞죠. 근데 제가 이니시걸고 겁네 때리는데 무빙안하고 말뚝딜 넣다가 서폿한데 다맞고 먼저 죽어버려놓고 나보고 킬먹었다 더블킬했다 뭐라 하데요.


진짜 킬딸이였으면 욕먹어도 싼데 이거 지가 못해서 죽은거 뭐라하면 던지기 시작할까봐 말도 재대로 못하겠고 하여간 이랭크 브실렝크는 정말 힘드네요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 저렇게 욕먹었던 기록 남깁니다.



데스도 후반에 대부분 생긴거에요. 서폿인 저부터 잡기시작하더라구요.

초반라인전에서 뒤에있으면 안맞아준다고 뭐라하고 앞에있으면 혼자가지말라고 뭐라하고

정말 이랭크 서폿은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말자하 서폿 꼭 하세요 완전 오피입니다. 게임을 지배하게 됩니다.

(물론 저는 졌지만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