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맥북 권한설정 문제 해결방법 / 연결할 수 있는 권한이 없기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맥북 권한설정 문제 해결방법 / 

포토스케이프 연결할 수 있는 권한이 없기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얼마전부터 포토스케이프 X가 저장이 안되서 새로 폴더 만들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고 이런 짓을 하고 있었는데

그것도 하루 이틀이 자꾸 안되니까 짜증이 마구마구 나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해결해보려고 인터넷을 엄청나게 뒤졌는데 아무리 뒤져도 답이 없습니다.

글이 몇게 나오기는 하는데 이게 너무 옛날꺼라서 뭘 어떻게 할 수 도 없고 ㅡㅡ;;



연결할 수 있는 권한이 없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권한에 대한 메뉴들을 찾아서 다 뒤져보는데도 모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삭제했다가 다시 깔아보고

설정 풀었다가 다시 깔아보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답이 없어서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 했어요

프로그램 문제가 아니라 맥북 자체 설정에서 문제가 있을거라는 생각때문에 권한설정관련 문의를 해서 해결해보려고 했죠.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아주아주 친절하게 이야기해줍니다

상담원 분이 전혀 모르는 프로그램에 대한 증상을 확인해주시는 거라 이해하기 힘드셨을텐데

이해가 안될때마다 확인하느라 시간이 걸릴때마다 죄송하다고 말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모르는 프로그램에 대한 권한 설정 문제를 문의하는거라서 시간이 오래 걸릴 것같다고 확인 후 전화를 주시기로 하셨어요

약 한두시간후 전화가와서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권한설정한 것을 수정하는 것 아니고 권한을 초기화 하는 방법


원인은 모르겠으나 권한설정이 잘 못 되어있으니 기존에 설정되어있던 권한정보를 삭제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새롭게 권한 설정을 하게 하는 방법 입니다.


1. 우선 상단 매뉴막대에 가장 오른쪽에 사과모양 로고를 눌러줍니다.

2. '강제종료' 클릭하고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해줍니다.

3. 메뉴막대를 '파인더'로 선택하고 이동 탭을 클릭한 후 '옵션'키를 누르고 있으면 '라이브러리' 메뉴가 나오는데 클릭해 줍니다.

4. 'Containers' 폴더 더블클릭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5. 프로그램 폴더 안에있는 파일이 기존에 설정해놓은 권한 정보입니다. 이파일을 휴지통으로 보내버리세요.

6.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서 권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알고나면 참 쉽죠?

언제나 모르면 고생입니다.

이건 포토스케이프에만 적용되는 게 아니고 모든 프로그램에 적용된다고해요

그러니 권한 문제가 생긴다면 그냥 편하게 이 방법을 쓰는 것이 속 편한 것 같아요.

그동안 이것때문에 저장안되서 삭제안되서 골머리 썩었던걸 생각하니 바보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애플 상담센터에 전화해 볼 생각을 왜 안했는지 ㅡㅡ;;

엄청 친절하네요 깜짝 놀랄만큼. 요즘 법이 바뀌면서 상담원들이 더 친절해 진 것 같은 느낌은 저만 드는 거겠죠?ㅋ



권한설정 다시하는 방법은 중간에 적어두었구요

사진은 위에서 부터 번호대로 입니다

보시면서 하시면 금방 따라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