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록

하노이 디나스파 좋지만 현지 마사지 괜찮아

하노이 디나스파 좋지만 현지 마사지도 괜찮아


하노이 택시 미터기 사기를 당하고 다시 택시를 잡아타고 하노이 디나스파 로 갔어요. 이때 나온 택시비가 22,000동. 한화로 천백. 거리는 두번째 탄게 더 멀었는데 가격은 1/10. 택시에 미터기 달려있어도 가려서 타야됩니다.


하노이 디나스파 에 도착했는데 이거 왠걸... 예약이 오늘 꽉 차있다고 합니다. 내일 예약을 잡아야 한다고 해서 내일로 예약을 잡았어요. 택시 사기 당한거 이야기하니까 앞 포스팅에서 부터 계속 이야기한 착한 직원 '이민호'님이 그냥 10만동 던저주고 나오라는 친절한 조언을 해주시더군요. 아무튼 뭐 지나간일 어떻게 합니까? 열받지만 찾을 방법이 없으니 넘어갑니다.

우린 어쩔까 고민하다가 다른 스파를 찾아서 이동하기로 했어요. 호안끼엠 호수 주변에 '센스파'라는 곳이 평이 괜찮아 보여서 이동을 합니다. 주말엔 호안끼엠 호수 주변에 차량을 통제해서 근처에서 내려서 걸어갔어요. 구글지도가 있으니 나름 어렵지 않게 찾아갔어요.



간판, 입구, 프론트 까지 뭔가 많이 좋아보입니다. 역시 검색을 잘해야됩니다. 이번건 제가 검색한건 아니고 박군이 열심히 검색해서 찾아온 곳이에요. 근데 여기도 예약이 풀이랍니다. ㅠㅠ 사진만 잔뜩 찍고 돌아나옵니다. 사진은 없어요. 핸드폰으로 사진었고 날치기 당했거든요. 

하노이 센스파 주변에 뭔가 있어보이는 마사지 샵들이 몇군데 있어서 그 중 한곳에 또 들어갑니다. 역시 예약이 풀입니다.

좀 있어보이고 이쁜 곳은 예약 안하면 갈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주말이라서 그런걸 수도 있지만 너무 편하게 생각한 우리가 잘못이죠.



하노이 디니스파 에서 부터 그냥 찾아간 곳 까지 총 3곳에서 그냥 나오니까 오늘은 그냥 포기할까 하는 마음으로 호안끼엠 호수 주변을 도는데 그냥 가기 아쉬워서 지나가던길에 마사지샵 가격표를 훌터봅니다. 

그냥 평병한 현지 마사지 샵은 가격이 무지 쌉니다! 바디 아로마 마사지가 45만동. 잠깐 고민하고 들어갑니다. 어차피 좀 있어보이는 곳은 예약을 못해서 못받고 그냥 가자니 아쉬우니까요.

안에 들어가서 발마사지 의자에 앉아 웰컴드링크 한잔마시고 인당 45만동씩 결제를 합니다.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서 마사지를 받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고 그냥 무난합니다. 커튼으로 칸막이가 쳐저있고 배드 간격이 다른 곳보다 가까운것 같지만 마사지 받는사람은 아무문제 없습니다.

여성 마사지사 두분이서 오셔서 마사지를 해주셨습니다. 마사지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마사지사 분이 악력이 엄청 나시더군요. 저는 좀 살살 받는거 좋아하는 편이여서 계속 살살해달라고 했습니다. ㅋ

끝나고 나와서 박군과 이야기했는데 박군도 평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마사지 팁을 주려고 하는데 제가 가진 동이 없어서 머뭇거리니까 박군이 잠시 고민하더니 10만동을 내밀며 둘이 나눠가지라고 말합니다 ㅋㅋㅋ

나쁘지 않았지 좋았던건 아니라는 거죠 ㅋ 뭐 어째든 마사지사분들에게 각자 10만동씩 주고 나왔습니다.


"근데 손이 너무 깊게 들어오지 안았냐?"

"아니, 전혀"


저는 마사지사 분이 손이 너무 깊게 들어와서 당황했습니다. 너무 깊게 들어와서 깜짝 놀라 실수인가 하고 처다봤는데 씨익 웃어보는 겁니다;;; 그 이후로 몇번 더 장난을 치셨는데 가뿐하게 무시하고 마사지만 받았더니 그만하더군요. 처음엔 목적이 있으신건가 하는 의문이 들긴했는데 박군이랑 이야기 하다보니 단순이 장난이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몰랐냐? 넌 놀리는 재미가있어 ㅋㅋㅋ"


네... 그렇습니다. 저는 외국사람이 봐도 베트남사람이 봐도 놀리는 재미가 있는 놈입니다. 세계에서 통하는 놀림감입니다. 제 리엑션이 뭐가 재미있다는 건지... 뭐 알면 안당하겠죠. 모르니까 여태까지 당하고 살고 있겠죠.



아무튼 하노이 디나스파 도 좋지만 길거리 스파도 저렴하고 좋습니다. 현지 길거리 마사지샵 한군데 밖에 안가봤지만 그럭저럭 다 고만고만 하지 않을까요? 한번쯤은 이런곳에서도 한번 받아보세요.

지금 구글지도 열심히 뒤져봤는데 아무리 봐도 어딘지 기억이 안나요. 핸드폰은 분실했지만 삼성 클라우드에 혹시 동기화 되어있나봤는데 없네요... 핸드폰 잃어버리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