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에드센스 중간광고 넣는 방법 / 아주 간단한 / 티스토리 블로그


에드센스 중간광고 넣는 방법 / 아주 간단한 / 티스토리 블로그


이번에는 블로그에 에드센스 중간광고 넣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광고를 달다보면 어느위치에 광고를 넣어야 클릭이 많이 나오는지 궁금하게 되죠

그러게 블로그를 뒤지다보면 다른사람들이 올려놓은 글 중간광고가 있는것을 보게 됩니다

근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에는 중간광고가 없어요  ㅡㅡ;;

어떻게 넣는지 몰라서 제가 들어가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문의했더니 중간에 광고를 넣는 방법이 있으니 검색해보라고 하시더군요



하...

이렇게 쉬운것을 여지껏 모르고있었다니

아무리 내가 대충한다고 해도 이건 너무했다 싶더군요

제가 생각할때도 대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른분들이 보시기에 대충한다는 거지!


알고보면 중간광고 넣는 법 간단합니다

글 중간에 적당히 광고테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같이 또는 저보다 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아주 기초적인부분을 그냥 따라하도록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찾아보니까 어렵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1. 우선 중간광고 삽입할 테그를 준비합니다


<div id="xyz">

<!-- 애드센스 중간광고 -->


(여기에 광고테그를 넣으세요!)


</div>

<script>

document.getElementById('abc').appendChild(document.getElementById('xyz'));

</script>


에드센스 중간광고.rtf


2. 그리고 에드센스 사이트로 가서 광고코드를 복사해다가 표시해놓은 부분에 넣습니다

3. 포스팅을 완료한 글에 적당히 광고를 넣을 부분을 체크해 줍니다

저같은 경우 (광고)라고 적어둡니다

4. 상단 오른쪽에 HTML을 체크합니다

본문에 html 형식으로 바뀌고 이상한 코드들이 보이는데 저도 이거 잘모릅니다


5. 아까 적어둔 (광고)를 검색합니다

6. 그부분에 글자를 지우고 준비된 중간광고 코드를 넣습니다

7. 다시 HTML체크를 해제하고

발행하기를 누르면 끝

8. 아, 마지막으로 광고 잘나오는지 확인합니다 ㅋㅋㅋ

처음이나 복잡하고 어렵지 한번익히면 무지 쉽습니다

여러분도 따라해보세요

블로그 하다보면 HTML이나 RSS같은거에 욕심히 생기는데...

아직 저에게 범접할부분이 아닌것 같아요

지금은 이정도만 만족하고 사용할게요

나중에 수익 좀 나고 여유좀 생기면 그때 배워볼려고요

오려나요? 그때가?ㅋㅋㅋㅋㅋ










Jade Mon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