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에스퍼샥 후기 /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후기

에스퍼샥 후기 / 골전도 이어폰 트랙 티타늄 사용후기


한달쯤전에 현대카드 엠포인트몰에서 에프터샥 트랙 티타늄을 구매 했어요

제가 아웃도어 취미를 좋아해서 저에게 딱인것 같았어

음악도 들으면서 외부 소리도 들을 수 있는 골전도 이어폰!



자전거를 탈때 이어폰을 쓰게되면 위험하다기 때문에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처럼

귀를 막고 아웃도어 운동을 한다는건 많은 경우에 위험해요

외부환경의 위협을 더 늦게 발견하게되고

다른사람과 의사소통도 방해하게 됩니다

특별히 의사소통할일은 없지만

주변에서 위험을 알릴때 못들을 수 있죠



블로그 리뷰들을 뒤지고 뒤지다보니 대체로 좋은 평이더군요

나쁜평 위주로 살펴보았는데 걱정할 만한 정도는 아닌것 같았어요

어쩌다 회사 선배님에게 이야기하게 되었는데

자기가 쓰는거라면서 강추하더군요

그래서 고심끝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 골전도 이어폰 싫습니다


에프터샥이 문제가 아니라 골전도 이어폰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


제가 불편해 하는 점들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소리가 작습니다

귀로 소리를 듣는게 아니다보니 나오는 소리가 작습니다

뼈를 울려서 소리를 내는것이기때문에 상관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님니다


2. 외부소리에 에프터샥 소리가 묻힙니다

자전거를 타계되면 바람소리에 에프터샥 소리가 묻힙니다

바람이 안부는 곳에서 탈수도 없고

빠르게 타게되면 바람소리가 크게 날수밖에 없습니다


3. 에프터샥 소리에 집중하게되면 외부소리가 안들립니다.

에프터샥 소리에 집중하게되면 당연히 들리죠

그러면 외부소리를 못 듣게 됩니다

뭐 자동차 클락션소리가 같은 큰소리는 듣죠

그런소리는 귀를 막는 이어폰이어도 들립니다.


4. 볼륨을 키우게 되면 간지럽습니다

볼륨이 작아서 크게 키우게되면 에프터샥의 진동 부분(소리가 나는부분)이 강하고 빠르게 떨리면서

살과 맞다은 부분이 간지럽습니다


5. 이런 부분들 해결하기위해서 귀마ro를 넣어준것 같은데 귀마개를 쓰게되면 골전도 이어폰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귀마개를 하게되면 에프터샥 소리가 다른 귀를 막는 이어폰과 거의 동일하게 잘들립니다

근데 귀마개를 쓸꺼면 에프터샥 골전도 이어폰의 의미가 없어지죠



일단 써보셔야 제가 느낀감정을 느끼실거란 것 때문에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옆에 계신다면 써보라고 빌려드릴텐데

반품하고싶은데 기간이 지나서 반품도 못하고


구매한지 한달이 넘었는데

실사용시간이 10시간정도네요


구매하시고 사용해보시고

늦기전에 반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Jade Mon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