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록

하노이 날씨 12월 실시간 확인하는 꿀팁

하노이 날씨 12월 실시간 확인하는 꿀팁


여행을 준비하는데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날씨에요. 하노이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하노이 날씨 알아보고 준비하셔야되는거 아시죠?
또 베트남은 열대지방이다보니 우기, 건기는 기본적으로 확인하고 가셔야해요. 그치만 우기라고 맨날 비만오고 건기라고 비가 안오는건 아니에요. 우기엔 많이오고 건기엔 적게오는 거죠.

베트남의 우기는 통상적으로 5월에서 9월 까지로 볼 수 있다고 해요.
우리나라 분들이 많이 가는 휴가철 7월부터 8월까지가 이 우기에 속합니다.
"왜 내가 여행갈때마다 우기인거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남들 휴가철 반대로 휴가를 가시면 됩니다.
남들보다 조금 일찍 5월에가도 우기, 남들보다 좀늦게 9월에 가도 우기입니다.
겨울에 가면 건기입니다.


베트남의 건기는 보통 11월 부터 3월 까지 건기라고 해요
동남아는 이시기에 가는 것이 좋아요. 날씨도 선선하니 걷기 좋지요. 건기는 우리나라로 따지면 겨울이에요. 
대부분의 국가들이 사계절이 뚜렸합니다. 뭔소리냐구요?
예전에 방송에서 그런거 본적이 있으세요? 태국에가서 한국에 매력이 4계절이 뚜렸한 것이다 라고 했는데 태국도 사계절이 뚜렷하다고 했다고 합니다. ‘핫, 베리핫, 베리베리핫, 베리베리베리핫’ 

하노이 12월 은 우리나라 초가을 정도의 날씨입니다. 낮에는 덥고 밤에는 덥지만 그럭저럭 견딜만 해요. 우리나라사람 기준으로는 밤에 돌아다니기 딱 좋아요. 근데 습한건 어쩔 수 없어요. 베트남에 습함은 1년 내내 사라지지 않는 것 같아요. 
혹시 모르겠지만 가장추운 1월은 혹시 혹시 만약 어쩌면 습한게 없을지도? 격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그렇다면 12월에 여행을 간다면 간단하게 긴팔옷을 준비하면 되겠지요?
그런데 글로만 보고 인터넷 검색안으로 체감이 어떻게되는지 잘 모르겠잖아요. 
사진들 막 어떻게 찾다보면 나오긴하는데 베트남사람들은 긴팔옷을 입고있죠. 패딩입고다니고 막 그렇잖아요.
근데 그건 더운지방에서 사시는 분들이라 작은 온도변화에도 쉽게 춥다고 느끼는 겁니다.
우리가 느낄때 춥지 않아요.

하노이 날씨 12월 옷을 어떻게 준비해야될지 감이 안잡힐때! 
그렇때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SNS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활용하는겁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이 실시간으로 많이올라와서 좋은데 날짜가 안나와서 찾기 힘들어요. 작년 하노이 날씨 12월 찾기 쉽지 않아요.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은데 이건 기간이 안 맞을 수 있어요.
사진을 찍은건 10월인데 12월에 올리는 이런일들이 많이 벌어지는게 페이스북이죠.


그다음 유튜브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요. 유튜브는 정말 좋은 자료들이 무궁무진하게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쓸데없이 시간만 까먹는 자료들도 많죠.
제가 자료를 찾다가 엄청난 것을 보게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노이 신부 방문’ 등 의 키워드로 검색하는 겁니다. 그럼 하노이 날씨 12월 알 수 있습니다.
국제결혼 중매해주는 곳들이 많이 있죠. 거기서 그분들의 옷을 보세요. 
현지인들 옷이랑 방문한 한국분들 옷을 보고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까지 검색하지 않고 준비할 수도 있지만 저 나름에 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