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록

베트남 하노이 11월 날씨 어떤가요? 건기, 우기는 언제인가요?

베트남 하노이 11월 날씨 어떤가요? 건기, 우기는 언제인가요?

여행지를 정할때 시기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동남아로 여행갈때는 우기인지 건기인지 확인을 꼭 해야해요. 그래야 대비할 수 있고 준비물이 달라지니까요. 제가 가는 곳은 하노이, 베트남 하노이 11월 날씨를 확인 하고 여행을 떠나 겠습니다!

우선 베트남의 우기는 통상적으로 5월에서 9월 까지로 볼 수 있어요.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휴가철인 7~8월이 우기인 거죠.동남아가 대부분 우기가 이때쯤이라 전 왜 "내가 갈때마다 우기인가?”라는 바보같은 생각을 했었죠.

또 베트남의 건기는 보통 11월 부터 3월 까지 우기로 볼 수 있어요.
건기에 여행을 가는 것이 날씨도 선선하고 좋아요. 건기는 우리나라로 따지면 겨울이에요. 베트남에서 추운 기간이 건기 입니다. 그래봤자 우리나라 초가을 날씨 정도 밖에 안되요. 낮에는 여전히 덥지만 참을 만하고 습도도 낮고 밤에는 조금 쌀쌀한 정도라고 보시면 되요.

베트남은 매우 긴 나라입니다. 면적도 우리나라에 4배나 되구요. 그래서 지역별로 우기, 건기가 차이가 있어요. 

북부에는 대표적으로 하노이
중부에는 대표적으로 다낭
남부에는 대표적으로 호치민
이렇게 북부, 중부, 남부 세곳에 우기, 건기의 차이가 있으니 확인해보아야합니다.

베트남 하노이의 우기는 5월부터 9월이고, 건기는 10월부터 3월이에요.
베트남 다낭의 우기는 8월부터 11월이고, 건기는 2월부터 7월이에요.
베트남 호치민은 우기는 5월부터 11월이고, 건기는 12월부터 4월이에요.

제가 여행가는 베트남 하노이 11월 날씨 는 건기네요.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네요. 급하게 막잡았지만 잘 잡았어요 ㅋ
그럼 온도는 어떻게 될까요?


하노이의 평균 날씨를 보면 
가장 추운 1월에는 최고기온 19도, 최저기온 13도
또 가장 더운 7월은 최고기온이 34도, 최저기온이 26도
34도 얼마 안되보이는데 습도가 높아서 한국이랑 비교도 안되게 덥습니다.
저는 저워시지기 시작하는 5월, 제일 더운 7월에 베트남에 갔다온 사람으로서 말하는 겁니다.

베트남 하노이 11월 날씨 는 건기에다가 온도도 적당한 놀러가기 최적에 날씨라는 것을 확인했어요 ㅋ


건기니까 비에 대한 대비가 필요 없을까요?
아뇨. 필요해요. 베트남도 동남아 국가에요. 
동남아 국가에 특징 중 하나가 스콜성 소나기.

우기에는 스콜성 소나기가 오래, 자주, 많이 온다는거고
건기에는 스콜성 소나기가 짤게, 가끔, 조금 온다는 겁니다.

저는요? 대비 안해갈거에요. 왜냐구요? 그냥 비오면 잠깐 피했다가 가죠.
건기에 보라카이 간적있는데 정말로 신기하게 한 5분? 내리고 끝나요.
우리나라 소나기처럼 30분, 1시간 이렇게 오지 않습니다.

그럼 날씨도 알아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여행준비 포스팅을 시작할게요^^

여기까지 옥원숭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