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록

하노이항공권 급하지만 싸게 구입하기

하노이항공권 급하지만 싸게 구입하기


제가 얼마전에 퇴사를 했어요. 처음엔 날아갈 것 같이 좋았는데 조금 지나니까 불안함이 엄습해 왔습니다.

이제 뭐하고 먹고 살아야되나? 재취업 해야되나?

이런 온갖고민들을 가지고 하루하루 지내던 어느날 ㅋ

“놀러가자”

우충중한 마음을 울리는 친구에 한마디가 가슴에 와닿더군요.

친구 쉴 수 있는 기간에 가야하고 또 항공권은 싸야하고 이두가지 조건으로 찾는데 쉽지 않더군요.

출발일까지 2주가 조금 안되는 상황에 항공권을 찾아보는거라 힘들더군요.  급하게 예약하면 비싼거 아시죠?

이것 저것 검색해보니 하노이항공권이 조금 저렴한 편이라 이쪽으로 열심히 찾아봤죠.



그래서 제가 하노이항공권 싸게 사는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검색엔진을 활용합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죠 상단에 광고 가뿐하게 무시하고 네이버 항공권 예약에 대략적인 날짜를 검색합니다.



네이버 항공권 검색에서는 최저가 27만원부터 시작하지만 경유이기 때문에 패스합니다.

직항이 5시간반인데 싸다고 9시간짜리 탈 순 없습니다!

그럼  하노이항공권 29만원 부터 시작하네요. 그치만 조건이 붙어있습니다.

현대카드 플레티넘 이상 이라는 조건이 붙었어요. 현대카드 플레티넘 갖고 있기는 합니다.

그치만 일단 여기서 나온 가격을 그대로 믿을 수 없어요 결제 직전까지 가봐야 합니다.

결제 직전에 갑자기 추가수수료가 붙는 경우 많습니다.

유류할증료, 취급수수료, 결제수수료 등등 최종결제가격과 검색화면이 다른 경우많으니 일단 참고만 합니다.



다음으로 스카이스케너 검색합니다. 이젠 항공권 검색할때 필수로 검색하는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스카이스케너에서는 하노이항공권 29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여기서도 추가수수료가 반영이 안되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합니다.


이제 네이버항공권, 스카이스케너에서 검색된 상위 3개 항공사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봅니다.

항공사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검색하면 특정일이 아닌 앞뒤로 항공권 가격이 싼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저희처럼 정확하게 날짜가 안잡힌 사람들은 당연히 항공사 사이트를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 봐야합니다.



가장 저렴했던 이스타항공부터 들어가서 확인해 봅니다. 

저가항공사에서 직접 가격을 검색했을때 말도 안되게 싼 가격지만 이거 보고 혹하시면 안됩니다.

아까 여기엔 추가수수료가 안붙어있는 가격입니다. 

일단 가장 싼 날짜를 선택하고 하단으로 내려서 추가 수수료 붙은것까지 확인하셔야 진짜 가격입니다.

1인 기준 26만원 입니다.


이런식으로 네이버와, 스카이스케너에서 검색된 상위 3개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는겁니다.

항공사 별로 항공권 싼 날이 조금씩 다릅니다. 때문에 모두 들어가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처음부터 저가항공사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비엣젯항공 다들어가서 직접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취항을 하는지 안하는지가 중요하기때문에 검색엔진에서 한번은 검색해 보셔야합니다.



저희는 이스타항공에서 예약을 했는데 지금 예약한지 이틀만에 다시 검색했는데 지금 가격이 더 쌉니다.

저가항공사는 그날, 그날 가격이 달라집니. 실시간으로 바뀌는 곳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치만 하노이항공권 가격이 오를지 내릴지는 모르는 겁니다. 결정했을때 빨리 결제하고 다시 안보는게 좋습니다.

저도 그런 타입인데 포스팅하겠다고 검색했다가 상심하고 있네요



저도 결제하고 다시 안보는 타입인데 포스팅하겠다고 하노이항공권 다시 검색했다가 상심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2만원 더 쌉니다. 이스타항공 취소 수수료가 4만원이라 이거 취소하고 결제하면 2만원이 손해입니다.

저처럼 실수로(?) 다시 검색하지 마시고 검색이나 기타 방법으로 가격을 알게되셨다면 

최적의 선택을 한 것이라고 믿으시는게 좋습니다.


항공사 사이트 각각 다 들어가서 확인하는게 가장 좋습니다만 일일이 들어가서 매일 확인하는건 매우 번거로운 일입니다.

 또 항공사 사이트들 마다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이건 아이디 연동으로 가입할 수 없고 

로그인도 일일이 해야한다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은 땡처리닷컴을 이용하시는 겁니다. 땡처리닷컴에서 검색하고 결제하시면 그 가격 그대로 결제됩니다.

가격변동도 심하지 않아서 저처럼 검색하다가 상심할일도 없습니다.

또 한번씩 땡처리로 급한 것들 올라오는데 이거 보면 결제 충동 느껴집니다 ㅋ

그리고 저처럼 목적지에 확신이 없는 경우 급하게 출발하는 경우 땡처리닷컴 강추입니다.

해외여행 항공권이 왕복 10만원 안되는 것도 있습니다 ㅋ


이제 하노이 호텔 예약 을 해야되는데 어디서 해야되는지가 또 걱정입니다.

호텔도 호텔스컴바인 이나 트립어드바이저 같은 사이트 통해서 검색하고 예약을 할 예정입니다.

싸게 여행가려고 너무 열심히 노력하는 것 같아서 적당히 갈까도 생각 중입니다.

하노이 호텔 예약 도 너무 늦게 하다보니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숙박은 어느정도 선에서 합의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만 저는 하노이 호텔 예약 을 하러 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