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페이스북 가입하기 / 너무 쉽다 / 이런건 좀 본 받았으면


페이스북 가입하기 / 너무 쉽다 / 이런건 좀 본 받았으면


요즘 애들은 모두 페이스북을 쓴다고 하죠

메신져도 카카오톡이 아닌 페이스북 메신저를 쓴다고 해요. 관련기사들도 많더군요

그래서 저같은 카카오톡 세대들에게 페이스북 계정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아마 계정은 다들 있으실텐데

계정 찾는것도 일이고 만드는 법도 간단하니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페이스북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https://www.facebook.com/

그리고 들어가면 상단에 로그인 메뉴가뜨고 

그 밑에 회원가입 메뉴가 뜹니다

 

회원가입은 핸드폰, 휴대폰으로 가입할수도 있고

이메일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실명으로 가입할 수도 있고 다른 이름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가입 후 이름 변경도 가능합니다


어디에나 있는 가입동의 절차

다 동의 누르고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읽어보셔도 되겠지만

전 귀찮아서 안읽습니다 ㅋㅋㅋ

불이익은 제 몫이죠 ㅋ


휴대폰 번호로 가입한경우 인증번호를 넣어야 가입이 됩니다

인증번호만 넣으면 끝 

회원가입 끝입니다

휴대폰 번호 이외의 어떠한 것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메일로도 가입가능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한번더 입력하도록 창이 변합니다

이메일로 가입하면 이메일 인증만하면 됩니다

구글 Gmail을 이용하는 경우 클릭한번으로 간편하게 메일인증이 가능합니다

저는 G메일을 이용했기때문에 클릭한번으로 인증 완료했습니다

핸드폰번호 추가하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추가하지 않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추가를 했습니다

핸드폰번호를 추가한 후 나중에 삭제가능하고

비공개로 할수도 있습니다

인증번호 발송하고 입력하면 번호 추가 완료입니다

간단하죠? 메일인증, 휴대폰 인증만 있을 뿐 복잡한 본인확인 인증절차가 없습니다

이름도 익명으로 

생년월일, 성별까지 익명으로 가입가능합니다

물론 그래서 안좋은 점들도 많이 있을테지만

그래서 편한 것들도 많이 있죠


당분간은 페이스북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저도 아직 모르는 것이 많이 아제 이지만 좀 더 젊게 살아봅시다 ㅋㅋㅋ

이말하니까 더 늙은이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