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in삶

배그 모바일 / 초간단 트리거 만들기 / 조이스틱 살필요 없다 ㅋ

배그 모바일 / 초간단 트리거 만들기 / 조이스틱 살필요 없다 ㅋ


요즘 완전 열중해서 배그 모바일을 하고있는

초록초록 옥원숭이 제이드입니다.


배그 모바일 스쿼드 하던도중에 한 분이 그러시더군요

"트리거 완전 좋아요"

"트리거? 방아쇠요? 그게 뭔데요?"

"배틀그라운드 트리거 검색해 보세요"ㅇ


 


검색해봤더니 무수한 트리거들이 나오더군요

중국에서 모바일을 먼저 시작해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그러나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ㅋㅋㅋㅋ


뭘사야할까 고민하면서 찾아보던 중 만드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것 같아서

저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방법이 완전 쉽거든요


배그 모바일 초간단 트리거 만들기!

재료는 전도체와 테이프

흔히 쿠킹호일, 껌종이를 많이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근데 집에 쿠킹호일이 어딧는지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포기해야되나하던 찰나에

점심에 먹은 라면이 생각나더군요


라면 봉지 안에 들어있던 분말 스프봉지가 전도체 같았어요

믿저야 본전이니 시도를 해보기로했죠

잘되더군요 ㅋㅋㅋㅋ


 

대충 적당히 다른후에 물에 씻어서 사용했습니다 ㅋ

껌종이던 쿠킹호일이던 상관없어요

전기가 흐르기만 한다면 말이죠


 


쿠킹호일, 껌종이는 뻔한거고

저같이 라면 분말스프로 시도하신분은 없을거게요 ㅋㅋㅋ

진짜 내가 생각해도 기발하네 ㅋㅋㅋ


클립으로 하신분도 있던데 제작은 그게 제일 간편할거에요

테입을 쓰지 않고 끼우면 되니까요


그치만 액정에 기스가 날 걱정이 좀되고

접촉면이 적어서 인식이 잘안될 것 같은 불안함이 있네요

클립은 제가 한번 시도해보고 포스팅하도록 하죠 ㅋ


재료를 구했으면 설정에가서 키설정, UI설정을 해야되는데

하기전에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왼쪽에 킬과 오른쪽에 신고 버튼 입니다!

왼쪽에 트리거 위치 설정할때 킬수를 가리지 않는 위치로 지정해야합니다

표시를 해두시거나 위치를 대략적으로 기억해두세요

킬수표시는 게임을 시작해야 위치를 알수있기 때문에 대충 위치를 표시해두시거나

게임 중에 UI설정을 수정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트리거는 신고버튼 위치를 고려하셔야 됩니다

에임, 줌을 하려는데 신고 버튼이 눌리면 많이 당황스럽겠죠?ㅋ



 


사용자 키 설정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트리거를 사용하려면 버튼 위치를 바꿔야하기때문에 필수적입니다

게임중에 해도 되지만 초반에 파밍해야되는데

키설정 하고있을 순 없죠

키설정하고있는데 죽으면 또 당황스럽기도 하구요 ㅋ

1. 왼쪽하단에 트레이닝을 탭합니다


2. 트레이닝 게임화면이 나오면 오른쪽위에 톱니바퀴를 탭해주세요


3. 오른쪽 조작 설정을 탭해주세요


 


4. 왼쪽하단에 사용자 지정 UI를 탭해주세요


5. 게임중 사용하는 모든 키가 나오면 트리거 키를 탭해서 태두리를 노랗게 만들어주세요


6. 그 상태로 왼쪽에 상단에 트리거를 올려 주시고 오른쪽 상단에는 에임, 줌을 올려주세요

버튼 크기조절도 가능하니까 원하는 만큼 확대, 축소해주세요

트리거를 작고 얇게 만들었다면 작게해도 됩니다


저같은경우 오른손으로 아예 총을 안쏘게 되었기때문에 좌우 트리거 둘다 왼쪽상단으로 올려버렸습니다

그리고 오른손으로하는 업드리기, 앉기, 점프 위치를 조금 바꿨어요


 


7. 저장하고 나오면 끝 ㅋ

트리거는 변경된걸 확인 할 수 있는데 에임, 줌은 확인이 불가해요

맨손인 경우엔 줌이 안되니까요 ㅋㅋㅋㅋ


총을 하나 들면 줌, 에임이 표시가 되고 활성화가 되죠

자 그럼 아까 준비해놓은 라면 분말스프 트리거를 장착하고 잘되는지 길이는 적당한지 시험해봅니다


화면 켑쳐 보이진 않지만 잘쓰고 있습니다

완전 편합니다 ㅋ


추가로!

사용자 지정 UI는 3개 지정할수있습니다

저는 1번만 수정해서 사용하고있구요

2번, 3번은 기본입니다.


 


집이 아닌 외부에서 사용할때는 기본으로 해서 사용중입니다.

집안에서야 라면 분말스프 트리거를 사용하던 말던 눈치가 안보이는데

외부에서는 엄청나게 민망합니다


그래서 저는 하나 샀습니다

도저히 민망해서 꺼낼 수 없는 라면 분말스프 트리거 ㅠㅠ

배송오면 이제 빠이빠이 할려구요

그동안 고생했다 라면 분말스프 트리거야

배송완료 될 때까지 조금만 더 힘내줘


다음엔 배그 모바일 트리거 RTX 리뷰를 해보도록 할게요^^




Jade Mon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