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효능(운동전 후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흔하게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죠

근데 왜죠? 칼로리가 높을텐데? 충분히 달고 섭취도 빠른데?

바나나가 왜 좋은지 한번 알아보기로 하시죠!


바나난는 콜레스테롤 등 지방함량이 적고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칼슘이 흡수를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뼈관련 질방예방이나 저같이 뼈가 부러졌을때 섭취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는 특히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있는데요 100g 당 93kcal로 아주적은 칼리로리르 갖고 있습니다.

특히 가공되지 않은 과일을 보면 단 성분과 칼로리가 연관되어 있지 않다는게 신기할따름이지죠.

적은 칼로리를 갖고있지만 영양과 양이 충분하기때문에 한끼식사 대용으로 2~3정도 섭취하여도 건강에도 문제가 없고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고혈압의 원인인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각 있기때문에 고혈압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당분이 우울증 예방에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기분안좋을데 초콜렛 등 단것이 땡길때가 있는데요 초콜릿 보다는 바나나를 섭취해주는것이 다이어트나 건강에 훨씬 좋습니다.

또한 시간이지나면 바나나가 검게변하는데요 이건 상한게 아니라 숙성되어 익는거니까 걱정하실필요가 없습니다.

바나나는 후숙과일 중 하나입니다.

후숙과일이란 열매를 맺은 과실을 바로 먹는 것이 아닌 따두고 숙성시키는 과일입니다.

과일의 숙성은 따로있는 것이 아니고 따두고 서늘한곳에 보관하기만 하면 됩니다.

흔히 알고있는 망고가 대표적이구요. 또 흔히 토마토는 초록색인 것을 수확하여 배송중 빨갛게 익고, 딸기역시 붉은 빛이 생기기 시작하면 수확하여 판매지, 마트 등으로 갔을때 비로소 새빨갛게 변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바나나 역시 초록색일때 수확하여 노란색일 때 판매합니다.

검은색 바나나 역시 상한게 아니라 많이 숙성된 바나나입니다.

검은바나나는 일반 바나나 보다 8배 많은 비타민 A를 함유하 있습니다.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 바나나는 위장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위산을 중화시켜 위의 산도를 낮춰주고 위산으로 부터 위를 보호하는 역활을 해줍니다. 칼륨 성분이 풍부해지면서 혈압과 혈관수축, 심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검은바나나의 효능은 전문가들이 증명해준 부분입니다.

다만 상한 바나나와 많이 숙성된 검은바나나는 확실히 구분하여 드셔야합니다.

너무 읽어서 물처럼 묽어진것은 상한 것일 위험이 있으니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검은바나나만 드시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또한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으며 비타민 A,B가 풍부하여 꾸준히 먹게되면 피부의 윤기와 탄력을 되찾아주며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렇게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몸에 좋은 바나나 안드실건가요?

맛있게 드시고 있다면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특히 운동 전후에 칼로리도 낮고 충분한 당을 갖고있는 바나를 섭취하게되면 운동 후 피로, 근육통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성분이 운동을 할때 충분한 열량을 내주며 운동 후 근육에 충분한 영향을 공급해 줍니다.

타이거우즈가 경기 중 꾸준히 섭취하는 것중 하나가 바나나라고 합니다^^ 


Jade Mon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