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록

호치민 자유여행! 세째날 - 구찌터널 투어(AK사격)


2017-05-17 ~ 2017-05-21 베트남 호치민 자유여행 - 3박 5일


 호치민 자유여행! 세째날 - 구찌터널 투어(AK사격) 


신투어에서 한 20분 쯤 대기해다가 출발했어

우선 결론부터 말할게


가지마


그나마 투어 중에 이게 제일 났다고 해서 간건데

너무 습하고 더우니까 가이드 말하는거 들리지도 않고 그냥 힘들어

버스타고 2시간을 이동하고 왕복이라 4시간 소요되고 구찌터널에서 머무는 시간은 2시간정도

호치민이 워낙 도시다보니 러시아워때문에 30분이상 더 소요되

날이 비가올 것 같이 습하다가 돌아오는 길엔 결국 비가왔지


영어를 사용하시는 현지인 가이드를 따라 한 5분정도 이동해서 작은 버스에 탑승하고 2시간 버스로 이동해

영어로 설명 해주시는데 솔찍히 반도 이해못했어 ㅠㅠ


가기전에 대충 찾아보고 안게 있어서 말한거에 한 70%는 이레저레 알아들은 것 같아

ㅋㅋㅋㅋ 근데 지금 하나도 기억안나 ㅋㅋㅋ


구찌터널 입구에 도착했어 


가이드가 입장권을 사오고 입장을 시작했어

입구는 지하에 있어서. 짧은 지하터널인데

가이드가 맨 먼저 내려가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여기 직원은 우리한테 한명씩 스티커를 붙혀주고 

한 5미터 앞에서 스티커를 확인하고 지나가면되

지나가면 다시 지상이야

여기서부터 더위와 습도와 땀과의 싸움이야...

 


베트꽁이 어떻게 미군을 이겼는지 설명해줘

역시나 가이드 영어 못알아들었는데 군필자라 그런가 80%는 이해하겠더라

게릴라 전술, 치고 빠지고, 그리고 수많은 함정

이 모든걸 이어주는 것이 구찌터널이야

구찌터널 투어 설명은 다른곳에서 찾아줘. 난 별로라 설명하고 싶지 않아




진짜 구찌터널 영상이야

생각보다 다닐 만은 했어 

난 작으니까

근데 쪼그려서 걸으니까 힘들어

진짜 한 20분 걸은 것 같았는데 풀영상 길이가 5분이더라... 

이런 저질 체력 ㅠㅠ



출구 근처에 두리안 사진

하나씩 열리는 건줄 알았는데 이렇게 주렁주렁 열리는 거였구나

왠지 잘나온것 같아 한컷 ㅋ


구찌터널에서 좋았던것도 하나 있어

그것은 사격.

민방위로 빠지니까 총 쏠일이 없거든...

매번 여행갈때마다 기회되면 쏴야지 하다가 못 쐈는데 

투어 마지막에 가이드가 총 쏠사람있나고 물어봐서 완전 설레였어!

지처있다가 또 갑자기 생기가 ㅋㅋ

얼마냐고 물어봤는데 5만동 이라는거야! 2,500원! 완전 싸!


가서보니까 한발에 5만동. 

한발에 2500원이니까... 너무 비싸잖아!

그래도 뭐 왔으니까 쏘지뭐 하고 50만동 내밀었는데 20발 사야된데

뭐...? 그럼 20발 백만동? 5만원? 진짜 기분 확 상하더라

3만원이면 한국에서 권총실탄 쏠수있다. 물론 쇼셜에서 프로모션할때나 가능한 가격이지만 ㅋ

돌아갈까 하다가. 그래 AK 한번 쏴보자 라는 생각에 박군한테 같이 가자고 했어


사격장은 한국 군데 영점사격장, 영내 사격장 같이 생겼어.

박군이 먼저 쐈는데 표적이 어딘지 모르겠더라 ㅋ 번호가 안 써있어ㅋ

내가 쏠때보니까 총구가 완전 고정되어있어서 앞에있는 표적에 쏠 수밖에 없어

그리고 완전고정이라 총구를 들거나 돌리는게 불가능하기때문에 안전상에도 문제없어


박군이 10발 사격을 끝내고 나오는데 어께가 아프데 ㅋ

AK가 반동이 심하다던데 정말 그런가봐


박군이 나오니까 날 부르더라

직원이 장전을 해주는 동안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어

표적지가 없어. 그렇다고 표적이 넘어가는것도 아니야

그러니까... 내가 어디에 쐈는지 어디에 맞았는지 알수없어

하... 그냥 단순이 쏘고 끝인건가? 간만에 내 사격실력 확인하고 싶은데...

그러면서 가격은 완전 창렬이고?


그래도 뭐 난 양안사격하니까 어디맞는지 보이니까 그냥 쏘자 했어

양안 사격이 뭐냐면 두눈 다 뜨고 사격하는거야

할 줄 아는 사람만 하는거니까 따라하지말고

양안사격이 명중률 더 안 좋은거 아니까 굳이 따지지말고 ㅋ 



근데... 나 총을 못 쏜 7년 동안 시력이 나빠졌어...

그래서 안보여 딱 영점사격장 거리같았는데 25미터...

표적이 뭉게뭉게 보이더라 꽤 큰것같던데...


표적엔 다 맞췄어 확신해

근데 그게 10점짜리 인지 1점짜리인지 몰라서 그렇지 ㅠㅠ


AK 반동이 K2보다 심하긴 한데 그렇다고 막 엄청 차이나는건 아니야

박군 정보덕에 견착을 확실하게 하고 해서 그런진 몰라도 약간 쎈 정도?


구찌터널 투어는 정말 AK 실탄 쏘는 순간을 제외하고 다 별로야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베트남 | 호치민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