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록

나의 여행 필수품!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꼭 필요한 것들

여행은 누구나 좋아하고 ㅋ 나도 좋아하고

다 챙겨갔다고 생각해도 맨날 뭔가를 빼놓고 가다보니 생각났을때 적어두고 챙겨보려고 합니다.


1. 여행 필수품 : 순토시계, 현금(20만원), 신용카드, 각종 파우치, 지퍼백, 슬리퍼, 

엑션캠, 엑션켐 베터리, 엑션켐 셀카봉, 엑션캠 보조베터리, 액션캠 휴대용 삼각대, 엑션캠 케이블, 순토 케이블, USB 멀티 충전기 (액션캠 파우치)

면봉, 방수밴드(반창고), 칫솔, 여행용 스킨, 신발탈취제, 손톱깍기(큐티클제거용), 면도기(세면용 파우치)

힙색, 이어폰, 아이폰 케이블, 외장 보조 베터리, 물티슈(힙색) 

속옷, 양말(속옷 파우치)


2. 여름 여행 필수품 : 선그라스, 모기기피제, 모기물린데 바르는거, 손수건, 선크림, 파랑색 베레모, 선스틱


3. 해외 여행 필수품 : 구글맵, 구글번역기, 여권, 여권사본, 각종 바우처(항공권, 호텔 등등)



이제 하나씩 이유를 설명해보도록 하겠어요! 

나의 여행의 완전! 완소! 필수품!


1. 순토시계 

 - 이게 기능이 많은데, 쓸 줄아는기능은 지점 설정뿐... 여행지 스팟에 체크해두면 나중에 가봤던 곳 체크하는데 도움이 됨!

 - GPS로 시간이 자동으로 맞춰짐! 산지 2년이 넘어가는데 기능을 너무 모르네 ㅠㅠ


2. 한화 20만원, 신용카드

 - 여행에서는 언제나 비상금이 필요한법! 국내여행이든 국외여행이든 원화 20만원은 꼭 챙겨다님! 원화 환전 안되는 곳 본적이 없음!

 - 해외여행에서는 당연히 해외결제가능한 카드로


3. 각종 파우치

 - 옷, 속옷, 신발, 기타잡다한것들 등등 가방에 굴러다니게 두지말고 파우치에 넣으면 정리가 편함!

 - 물론 저도 여행지에 도착해서는 안챙기는데 파우치를 많이 준비하면 나중에 짐쌀때도 뭘빼먹었는지 쉽게 알아냄 ㅋ


4. 슬리퍼

 - 이것도 가지고 다니다보면 엄청 유용함, 여행지에서 조달가능한데 원하는 편한 슬리퍼를 들고다는게 편해요


5. 액션캠(+파우치)

 - 뭔가 액티비티한 활동을 하지 않더라도 손떨림 방지 기능때문에 촬영이 편함, 그리고 어안랜즈라 이쁘게 잘찍힘 ㅋ

 - 그리고 전자제품을 여기 넣으면 찾기도 편하고 이동보관도 편함!


6. USB 멀티 충전기

 - 일단 제가 가지고 다는 것만해도 아이폰, 순토, 액션켐만해도 3개! 이거 가지고가면 일행에게도 사랑 받을 수 있음!


7. 면봉

 - 이거 구하기 쉬운거 맞는데, 안 쓸수도 있는데, 필요한데 없으면 매우 불편함! 나랑 안맞아도 불편함!

 - stick cotton, cotton swab, Q-tip 으로 불리운답니다!


8. 방수밴드(반창고)

 - 약은 안챙기지만 이건 꼭 챙김! 여행가서 생채기나면 괜히 신경쓰이고 더 아픔! 아싸리 큰상처면 병원에 가든 약국을 가든 할텐데 이런 조그만 상처때문에 신경쓰이기 싫으니까


9. 여행용 스킨

 - 작은스킨이 없어서 사기 시작했는데, 사다보니 너무 편함! 그리고 여행지에서는 스킨하나만 바르는게 너무 편하고 ㅋ


10. 신발탈취제(+땀띠방지용 파우더)

 - 이번 여행에서 필수품으로 등극... 친구들아 미안해 ㅠㅠ


11. 손톱깍기(큐티클제거용)

 - 주머니칼보다는 활용도가 높을 것 같음! 손톱도 깍고 물집도 터트리고 등등!


12. 면도기

 - 나 수염 많이 남


13. 힙색

 - 여기에 보조베터리랑, 액션캠이랑 물티슈등 여행지나 이동중 매우 많이 사용!


14. 물티슈

- 화장실갈때도 쓰고 손 닦을때도 쓰고 더울때 땀식일때도 쓰고 활용도 가장 높은 완전 필수품!


다른 물품들은 선택사항이니까 설명은 패스 할게요.

다른분들도 꼭 챙겨보세요!

그리고 가방, 배낭, 트렁크를 열였을때 파우치로 착착착! 정리되어 있으면 보기도 좋고 진짜 편합니다.

친구들 일행들이 꼼꼼한 놈이라는 인상을 팍팍 심어줍니다.

(매번 듣는이야기인데.... 그렇게 안생겨가지고 꼼꼼하다고........)

Jade Mon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