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in삶

모바일배그 잘하는법 / 채팅 퀵보이스 / 아이템 위치 알려주는 방법!

모바일배그 잘하는법모바일배그 잘하는법


모바일배그 잘하는법 / 채팅 퀵보이스 / 아이템 위치 알려주는 방법!


모바일배그 재미있게 즐기다보면 여기에 아이템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을때가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각종 소음기, 8배율 스코프, 6배율 스코프, M4, SKS, Kar98 등의 아이템이 있으면 알려주고 싶어져요. 물론 3뚝, 3갑빠, 3가방 나오면 당연이 알려주고있죠. 그런데 음성채팅이 안되는 경우에는 알려줄 수가 없죠. 또 외국사람과 게임을 하는 경우 알려 줄 수가 없어요. 

그런데 게임을 하다보면 '여기에 아이템이 있어' 하고 우리편이 채팅을 치는 경우가 있어요!! 당연히 시스템을 활용해서 하는건데 어디서 하는건지 알 수 가 없어서 찾아보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ㅠㅠ


모바일배그 잘하는법모바일배그 잘하는법


모바일배그 채팅 퀵보이스 아이템 위치 알려주는 방법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채팅으로 앞에 적이 있어, 모여, 차에 타, 안전구역으로 이동해, 이런것들을 '퀵보이스'라고 합니다. 아이템 위치를 알려주는 것도 퀵보이스를 활용하는 겁니다. 이게 좋은 이유는 다른 나라 사람에게도 알려줄 수 있다는 것, 차단한 또는 차단당한사람에게도 알려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화면에 잠깐 동안 위치가 표시되기때문에 같은 팀원들이 찾기도 쉬워요.

모바일배그 퀵보이스 활용하려면 게임중에는 안되고 초기화면, 로비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모바일배그 잘하는법모바일배그 잘하는법


모바일배그 설정으로 들어가면 하단에 퀵보이스가 보일거에요

퀵보이스를 누르면 채팅할때 사용하는 퀵보이스들이 보입니다.

왼쪽에 있는것이 현제 설정되어있는 것, 오른쪽에 있는 것이 추가로 설정할수 있는 것들입니다.

모바일배그 퀵보이스 지금 보는 화면처럼 순서대로 게임중에 표시되니까 사용을 많이 하는 것들을 위쪽으로 바꿔주면 좋겠죠?


모바일배그 잘하는법모바일배그 잘하는법

모바일배그 퀵보이스 커뮤니케이션 탭을 선택하고 아래로 내리면 '이곳에 아이템이 있어!"를 선택하고 왼쪽에 입력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알고나니 참쉽죠?

왼쪽 창에 있는 퀵보이스들 삭제할수도 있고 들어볼 수 도 있어요. 아까 위에서 말했듯이 많이 사용하는데로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필요할 것 같은 것들로 조금 더 추가했어요. 순서는 바꾸지 않았구요.

모바일배그 잘하는법모바일배그 잘하는법

치료제가 필요해, 탄약이 필요해, 스코프가 필요해

드링크도 필요한데 이건 없네요 ㅋ

거지인가요? ㅋㅋㅋ 구걸만 하네요

그래도 저한테 필요한 것 들로 넣어서 그런지 가끔 쓰게되고 또 이걸로 하면 다른사람들도 잘 알아듣습니다.ㅋ


다들 스쿼드 많이 하시죠? 저도 그래요.

그렇다보니 서로 채팅을 하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팅게임이다보니 채팅창이 가려지는게 매우 위험한(?) 행동이기 때문에 퀵보이스 활용해서 커뮤니케이션 많이 하고

치킨 먹으러 갑시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