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과대출자 추가대출 정리하고 알아보자


과대출자 추가대출 정리하고 알아보자


자금이 필요해서 대출을 받았는데 추가로 자금이 필요할때 어떻게 해야되는지 걱정되실거에요.

물론 한도가 남아있거나 담보가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거에요. 그만큼 추가로 대출을 받으면 되니까요.

문제는 이미 한도가 다 차있는데도 추가로 대출을 받아야만 할때 생기죠.

정말 중요하게 꼭 필요한 경우에는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보게 됩니다.



과대출자 추가대출은 과도하게 대출을 많이 받으신 분들이 추가로 대출받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대출을 받을때 제 1 금융권을 생각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시중은행들에서 먼저 대출을 받게 되요.

그 다음에 제 2 금융권인 저축은행이나 보험사에서 대출 받는것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그리고 제 3 금융권인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하게 됩니다. 흔히 사채 라고 하는 곳입니다.

이미 금융권에 걸처서 대출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추가대출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하면 추가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과대출자 추가대출을 위해서는 신용도 관리가 중요합니다.

과대출자 추가대출 원할때는 우선 기존의 대출거래에 대해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대출에 대한 상환이 정상적으로 지체없이 이루어지고 있어야합니다. 

원금상환, 이자납입 등 연체가 없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기존에 있던 대출이 완전히 청산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신용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연체가 없으면 과대출자 추가대출 가능합니다.



과대출자 추가대출 가능한 곳이 어디인지 어디에서 받아야하는지 고민이 되실때는 

기존에 대출을 받았던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대출을 받았던 곳에서 추가대출 가능 여부 확인해보시고 대출 금액 및 이자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1금융권이 가장 이자율이 낮긴하지만 대출 금액도 적으며 한도도 낮은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또 과대출자 추가대출 힘든 경우들도 종종 있습니다.



시장 상황 및 은행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을 수 있지만 기존 대출 당시 상황과 비교하여 크게 변하지 않았다면 

기존 대출과 유사한 조건, 거의 동일 한 조건으로 추가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조건이 좋지 않다면 정부지원 햇살론을 이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에서 고금리의 대출을 저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햇살론입니다.



기존대출이 있는 상황에서 추가적으로 대출을 받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순간을 모면하기 위해서 대출을 받았다가 장기적으로 재정상 더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무분별한 대출은 추후에 이자를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기도합니다.

이곳저곳 문어발식 대출을 받는 행위를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장기적으로 자신의 빛을 당감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 무었인지 전략적으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