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록

하노이 한식당 진순대 한국맛을 찾을 수 밖에 없다!


하노이 한식당 진순대 한국맛을 찾을 수 밖에 없다!


밥을 먹고 마사지를 받았는데 마사지를 받고나니 또 배가 고파져서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하노이 진순대 가기로 했어요.

하노이 미딩 쪽으로 가면 한국 음식점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밥먹을 곳을 찾기로 했거든요.

뭐먹을까 한 두바퀴는 돌다가 먹으러 갔죠.

가격은 한국에서 시켜먹는 값이랑 똑같아요 칠팔천원정도. 베트남은 물가가 싸서 한식당도 과하게 비싸지 않아요.

현지분들은 사먹기 비싸겠지만 한국물가랑 비슷하니까 한국사람들은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한식당에 들어오니 역시 익숙한, 편안한 느낌이 드는게 너무 좋았어요 ㅠㅠ

계속 돌아다닐땐 못느끼는데 한식당에 오면 느껴지는 향수같은게 있어요.

매운걸 잘 못 먹는 박군은 그냥 순대국, 매운걸 좋아하는 저는 매운 순대국, 그리고 아쉬우니까 맛보기 순대 주문했어요.

베트남 고추가 엄청나게 매우니까 엄청나게 매운 맛을 기대하며 주문을 했어요. 



고추기름이 들어가사 매콤한 순대국! 입이 얼얼한 그런 느낌은 아니라서 저는 배트남 고추를 듬북 넣어서 먹었어요!

잔뜩 넣고나니 매운맛이 좀 나더군요 ㅋㅋㅋ

베트남 고추는 청량 고추랑 달라서 그런가 국물맛은 잘 안변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방심하고 고추씹으면 큰일납니다! 엄청나게 매워요!



끝으로 나온 맛보기 순대. 당면순대 찹쌀순대가 아니고 피순대! 병천순대, 백암순대 같은 피순대다!

그래서 좋았지만 베트남 특위의 향신료 냄새가 살짝 아주 살짝! 난다. 잡내를 없에기 위해서 향신료를 넣은 것인지도 모르겠지만ㅋ

아무튼 간만에 한국 맛이라서 좋어요

평소 안먹던 새우젓도 찍어먹게 되더군요.


밑반찬도 한국마시 나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물론 약간의 베트남맛은 어쩔수 없지만 그맛을 누를만큼의 한국맛이 너무 좋았어요.

특히 세우젖은 생긴것부터 한국꺼랑은 많이 달라요 ㅠㅠ



하노이 한식당 진순대는 한국에서라면 특별할것 없는 곳이지만 베트남이니까 찾고싶어지는 곳이에요

순대국밥이 그립다면 한그릇 하고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