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록

데이터가 왜 안되는거야? 베트남 하노이 유심 구매

데이터가 왜 안되는거야? 베트남 하노이 불량 유심 구매


하노이 임페리얼가든 체크인을 하고 유심칩을 사기위해 거리로 나왔습니다. 

폰은 게임하려고 가저간 게임용 폰을 개통해서 쓰기로 했어요. 폰을 두개 챙기긴게 이렇게 요긴하게 쓰네요.

주변에 핸드폰 대리점이 가까운 곳에 있을 것 같았는데 한참을 걸어야 나오더군요

길거리에 USIM이라고 적힌 간판을 찾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한 10분정도 걸어서 발견한 곳에서 유심칩만 구매 했어요.

충전카드는 안팔더군요. 또 한 10분을 걸어서 도착한곳에서 충전카드를 팔아서 그곳에서 충전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충전은 됬는데 데이터가 안됩니다.

친구랑 가계 안에서 끙끙 되고 있으니 유심칩을 판매하신 직원분이 안타까운지 우리를 도와주려고 하십니다.

친절한 배트남 아저씨. 이 작은 샵에 사장님 같았어요.

자기가 가져가서 이것저것 만저보시길레 폰 언어를 베트남어로 바꿔 드렸습니다.



또 그리고 이것저것 해보시더니 저에게 충전용카드를 한개더 구매하라고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알겠다고 하고 돈을 지불했습니다. 유심값 5만동, 충전은 5만짜리 두개 해서 총 15만동을 사용했습니다.

아저씨가 이리저리 만저보시더니 이해할수 없다는 듯한 표정, 왜 안되는지 모르겠다는 표정을 지으십니다.

전화는 되는데 데이터가 안됩니다 ㅡㅡ;;

무언가 저에게 계속 설명합니다. 박군이 번역기를 동원해서 대화를 시도하는데 이것도 쉽지 않습니다 ㅠㅠ

정확히 뭐라고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장님이 말슴하시는 내용은

'유심이 이상하다. 새로 다른것을 구매해야 한다'는 의미 인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충전한 10만동은 어떻게 되는 것이냐?'라는 의미로 충전카드를 흔들어 보였습니다.

'어쩔 수 없다. 그냥 새로 사고 새로 충전해라'라는 식의 사장님의 답변...



"야, 너 무슨말인지 알아 듣겠어?"

"몰라 그냥 그런뜻인것 같아"


아무튼 이렇게 한참을 고민하고 통신사에 전화하고 사장님이 옆가계도 갔다오고 지인에게도 물어보고 도저히 답이 없다라고 판단하고 재구해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됩니다 ㅡㅡ;;

그렇게 안되던 데이터가 갑자기 터집니다 ㅡㅡ;;

사장님도 자기가 뭘한지 잘모르겠으나 해결됬다라는 말슴을 하시는 것 같았어요.

답답하고 짜증나고 당황스러웠지만 어째든 핸드폰 데이터가 개통되었습니다^^



사장님에게 연신 감사하다고 인사를 하고 나왔어요. 

통신개통이 단순지연인 것 같기도 하고 유심이상으로 늦은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핸드폰 문제는 이제 해결되었으니 다시 신나게 여행을 즐기도록 해봅시다

다음 목적지는 호안끼엠 호수입니다!


폰 도난 후유증 때문에 사진을 거의 못찍었어요. 길거리에 폰을 들고있으면 날치기 당할것 같았어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사고날때처럼 그대로 가지고 도망가기 딱좋은 길이라서요.

정확한 위치는 기억이 나지 않지면 사진에 골목인 것 같아요.

길거리 다닐땐 핸드폰등 귀중품 날치기 당하지 않게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