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하는 법 / 엄청 편해요! 꼭 쓰세요! / 아이폰보다 겔럭시!


삼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 엄청 편해요! 꼭 쓰세요!


올해 초에 아이폰에서 겔럭시 노트8으로 바꾸게 되었어요

이유는 솔찍히 폰게임을 많이 해서요 ㅋㅋㅋ


덕분에 삼성페이라는 엄청난 녀석을 알게되었죠!

아이폰쓸땐 안되니까 관심도 없었거든요

삼성페이라는 녀석에 특히나 엄청난 기능이 바로!

교통카드!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


카드지갑을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핸드폰케이스에 카드를 넣을 필요없이!

그냥 툭! 대면 픽! 하고 인식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잘 따라오세요


삼성페이를 신용카드든 체크카드든 등록을 해두셨겠죠?

첫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교통카드 버튼을 누르세요


 


저는 이미 등록이 되어있어서 바로 이용내역이랑 카드정보가 뜨네요

오른쪽 위에 점 세개를 누르면 교통카드 추가, 삭제가 가능합니다.



추가를 해서 보여드릴여고 했는데

추가 버튼을 누루니 캐시비 밖에 안되네요 ㅡㅡ;;

전 화면으로 돌아와서 티머니 카드번호 밑에 변경을 누릅니다^^


 

그럼 결제방식을 먼저 선택하게 되요^^

전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후불교통카드를 이용중이니

후불을 누르시구요

다음화면에서 사용할 카드를 누르시면 되요


삼성페이 등록되어있는 카드가 바로 표시되구요

선택하게되면 해당 카드가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을 하게됩니다

시간이 1~2분 정도 조금 걸려요^^


우린 참을성이 없는 한국사람이지만

앞으로의 편리함을 위하여 참아봅시다



그리고 NFC 모드를 카드모드로 바꿔주세요

그럼 이제 버스, 지하철 탈때

지갑이 아닌, 카드가 아닌

핸드폰을 틱하고 갔다데면 삑!하고 인식될겁니다


거기에 삼성페이로 모든걸 결제하다보니

외출할때!

핸드폰만 딸랑 들고가면됩니다


 

그리고 교통카드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보면

승차 하차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어디서 어떻게 사용했는지 확인가능!

물론 시간차는 좀 있지만 그래도 이게 어딘가요?ㅋ


요즘 카카오뱅크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다고 들었어요

핸드폰만가지고 현금인출이 가능한 서비스가 있다고


이제 현금인출도 핸드폰으로 가능한시대 ㅋ

이제 가볍게 외출합시다!